라이브리 : LiveRe Blog

살림에 보탬이 되는 사이트 BEST 3_성공적인 웹사이트 기획

| 0 comments |

 

요즘 가계 부채가 한계에 다다랐다, 장기 침체기에 들어서고 있다, 경제성장률이 계속 하락한다며 온통 어두운 이야기뿐이다. 

이런 때 제일 골치가 아픈 건 아마 가계 경제를 책임지고 있는 주부님들일 게다.

그래서 시지온 주부 1호가 대한민국 주부님들을 대표로 똘똘한 사이트 3개를 꼽아보았다. 

성공적인 웹사이트 기획을 원하는 분들에게도 보탬이 되는 글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하다.

라이브리_블로그_주부

 

1. GS리테일 (http://www.gsretail.com/)

매일 다양한 이벤트 참여 가능, GS리테일 사이트 담당자와 소통하는 기분이 솔솔

 

GS리테일 사이트를 들어가면 GS25, GS슈퍼마켓, 왓슨스의 소식까지 한눈에 볼 수 있다.

무엇보다 매일 새롭게 업로드 되는 이벤트들이 슬라이드로 돌아가면서 나를 반겨준다.

라이브리_GS리테일_웹사이트기획

 

매일 새로운 소식과 소소한 경품들로 방문자를 이리도 환영해주니 GS리테일의 상품들이 다 신선해 보일 지경이다.

메인 페이지뿐 아니라 어느 페이지에서나 진행중인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플로팅 메뉴가 있고,

실제로 이벤트 메뉴 자체가 탄탄하게 잘 구성되어 있어 하루 한 두 번 공들여 참여하면 쏠쏠하게 가계경제에 보탬이 된다.

라이브리블로그_GS리테일_플로팅메뉴

 

 

 

제품 구입 후 참여하는 시크릿 쿠폰, 365일 출석체크, 그룹사에서 진행중인 이벤트 메뉴로 나뉘어 있는데 이 중 출석체크 이벤트가 꽤나 재미나다.

 

 

GS리테일_웹사이트기획_라이브리_코멘트픽커

 

 

오잉. 이게 뭐지.. 라이브리 댓글 리스트 위에 GS리테일 담당자의 짧은 인사말이 있다. (‘라이브리 코멘트픽커’인 건 안 비밀..)

이벤트에 참여하다 보면 종종 다른 멘트로 말을 걸어오곤 하는데 왠지 모르게 사이트에 몰래 들어오는 듯한 느낌을 허물어준 듯한 느낌이다.

‘그래, 우리 함께 열심히 살아봅시다.’ 으쌰으쌰 응원하는 마음으로 이벤트에 참여하게 된다.

 

온라인 이벤트에 참여하다 보면 체리피커다 뭐다 하는 말 땜에 좀도둑이 된 느낌이 들어 왠지 부끄럽기도 하고,

신나게 참여하고 돌아서서 딸꾹질이 나게 마련인데 GS리테일 사이트는 안 그렇다.

매일 반겨주고 이야기 걸어주니 나도 참 당당해진다. 그러니 주저 말고 한번 들어가보시라 권하고 싶다.

 

 

2. 홈플러스 올어바웃푸드 (http://aafood.co.kr/)

다양한 레시피와 메뉴플래너, 그리고 바로 장보기

퇴근할 때가 되면 오늘은 또 뭘 해먹나 고민하게 된다.

아무거나 잘 먹는 남편이지만 그래도 오늘도 수고한 남편을 위해, 그리고 나를 위해 영양가 있고, 맛있는 음식을 하고 싶은데 도통 무슨 음식을 해야 할지 떠오르지 않는다. 포털에 ‘오늘은 뭐 먹지’, ‘백선생의 레시피’도 검색해보지만 확 땡기는 게 없다. 괜히 마트에 들렀다가는 냉장고에 이미 있던 콩나물 한 봉지만 더 사들고 가게 된다. 휴…

그럴 때 정말이지 꼭 추천하고 싶은 사이트가 있다. 바로 홈플러스가 운영하는 올어바웃푸드.

연남동, 이태원 등 핫플레이스에서 특별한 날에나 맛보던 음식이 정말 간편한 레시피로 탈바꿈해 있다. 특별한 음식만 있느냐 하면 그것도 아니다. 김치볶음밥에 냉이 된장국까지 편하게 접할 수 있는 메뉴들까지 가득하다.

 

라이브리블로그_홈플러스

 

 

각 레시피들을 보면 사람들이 달아놓은 평점이 보여 기대하는 맘으로 보게 된다. (미안하다.. 아래 캡처에는 평점이 0점이다..)

 

홈플러스_웹사이트기획_라이브리_평점댓글

 

뿐만 아니다.

메뉴플래너에서는 기간, 끼니, 재료. 선호식단 등을 선택하면 무려 나의 메뉴플랜까지 짜준다.

이게 그 말로만 듣던 인공지능(AI)인가…(아닌거 알아..그만큼 놀라서 하는 말이야..)

나의 메뉴플랜이 왠지 맘에 안 든다면 이웃들의 메뉴플랜까지 엿보며 밥상을 구성할 수 있다.

 

라이브리블로그_홈플러스_메뉴플래너

 

남의 메뉴도 이렇게나 퍼가기 쉽게 잘 되어 있다니.. 흐흐흐

 

홈플러스_라이브리_SNS보내기_소셜공유

 

메뉴 실컷 선택해놓고 또 중복 장보기를 시전하는 어리석음을 범하지 말자.

내가 진짜 이 사이트를 강추하는 이유는 레시피에 나와 있는 재료를 그대로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레시피 옆에 재료구매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타난다.

 

라이브리블로그_홈플러스_재료구매페이지

 

오호라. 통재라.. 왜 이제야 나타났을꼬.. 감격의 눙무리..ㅠ_ㅠ

집에 앉아서 주문하니 냉장고에 뭐가 들어있나(혹은 썩어가나) 잘 비교하며 주문이 가능하다.

레시피 재료 중 필요한 것만 골라 담을 수 있고, 추천하는 베스트 상품 외에도 홈플러스 온라인 마트에 구비되어 있는 다른 상품으로 쉽게 변경할 수 있다. 오늘의 밥상이 고민 된다면? 주말 삼시세끼를 챙기기 어렵다면? 지금 바로 들어가보자. 올어바웃푸드!

 

 

3.  청정원 (http://www.chungjungone.com/)

댓글만 달면 포인트가 팡팡 쌓이는 청정원 주부 커뮤니티! 적립된 포인트로 제품 구매까지 가능하다고?!

위에 소개한 2개 사이트와는 성격이 다소 다른 사이트를 소개해보고자 한다. 주부라면 마음의 안식을 느끼는 사이트 유형이 있다. 바로 커뮤니티.

이런 점에서 청정원 사이트는 주부의 마음을 훤히 읽고 있는 듯 하다.

올어바웃푸드에서 제공하는 레시피를 기대하고 본다면 살짝 실망할 수 있다.

뭔가 대단한 레시피도 많고, 청정원 제품이 있어야만 만들 수 있는 레시피가 대부분이니…주부 쪼렙인 저는 그저 울고 갑니다……

 

GS리테일_라이브리_코멘트픽커

 

하지만 우는 나를 불러 일으키는 것이 있었으니 바로 청정원 프렌즈님들과 푸드박스!

청정원에서는 아래와 같이 로그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 SNS로그인에 대상 통합회원 로그인을 추가로 하면 활동 내역에 따라 마일리지가 차곡차곡 쌓이고, 누적한 마일리지로 청정원 제품을 구입할 수도 있다.

 

청정원_웹사이트 기획_라이브리_소셜로그인_SNS로그인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단순히 출석하거나, 댓글을 작성하는 것 외에도 청정모임(오프라인행사)에 참석할 수도 있고,

프렌즈 패널에 등록해서 푸드박스를 신청하고 청정원의 제품들을 무.료.로. 받아 후기를 등록하는 활동을 할 수도 있다.

리워드가 확실하니 자연스레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고, 다들 반응이 좋으니 서로 글을 올려 정보를 공유하는 게 정말 신바람 난다.

 

청정원_포인트 적립 안내

청정원_라이브리_소셜댓글

 

 

주부라면 다른 주부 9단들의 꿀정보도 얻어가고, 청정원의 따끈한 신제품도 무료로 사용해볼 수 있는 이 기가 막힌 사이트를 놓치지 않았으면 좋겠다.

주부의 관점에서 객관적으로 보려고 노력했지만….

라이브리 서비스를 하는 시지오너이기에 어쩔 수 없는 각 사이트 별로 SNS 총 사용량을 한번 훑어보고 가고자 한다.

 

 

지에스리테일_SNS총사용량홈플러스_올어바웃푸드_SNS사용량 청정원_SNS사용량

 

 

그래프에서 보면 느끼시겠지만 회원 로그인 기반으로 상품,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곳은 회원 로그인 비율이 월등히 높다.

허나  SNS 연동은 예나 지금이나 콘텐츠 확산 측면에서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다.

따라서 이 글을 읽는 분이 주부가 아닌 유통/푸드 사이트를 기획하시는 분이라면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로그인을 필수로 탑재한 후 회원로그인을 연동하여 포인트 서비스를 기획할 것을 추천드린다.

라이브패스(소셜로그인 서비스)설치면 충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