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리 : LiveRe Blog

[SNS로 읽는 세상] 김여사님 제발 이러지마세요

| 0 comments |

 

 

 

[SNS로 읽는 세상] – 김여사님 제발 이러지마세요 from CIZION on Vimeo.

 

 

 

 

스마트한 시대답게 인터넷에서 누리꾼들의 반응을 보며, 세상 돌아가는 민심을 읽을 수 있는 코너 <SNS로 읽는 세상>의 김미균 이사가 한 주간의 화제의 소셜댓글을 소개한다.

 

 

지난 9일, 구미 불산 가스 누출 사태로 피해를 입은 일대를 정부가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해서, 피해 복구와 2차 피해 방지를 위해 정부 긴급 예산이 투입될 예정이다. 하지만 이런 대책들이 좀 더 발 빠르게 나왔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드는 것도 사실. 사고는 예기치 않게 발생하지만 그 사후 대책이라도 더 철저하게 되어야 한다는 의견이 많았다.

 

 

 

또 싸이의 서울 광장 공연 이후 크고 작은 잡음들이 있긴 하지만, 이번 주에는 어느 때보다 빌보드 1위를 차지할 수 있을 거란 기대감도 고조되고 있다. 그야말로 월드 스타가 된 싸이, 그 저변에는 IT가 큰 역할을 한 것은 분명하다.

 

 

1위는 김여사의 가로 주행 본능에 대한 소식이 차지했다. 중앙일보에 따르면 지난 7일 자동차 관련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김 여사님 제발 이러지 마세요’라는 제목으로 동영상이 올라 왔는데, 충남 서산 톨게이트 하이패스 전용차선을 지나던 차량의 블랙박스 영상이 화제가 됐다. 영상에는 톨게이트를 통과하는 차량 앞으로 갑자기 차선을 가로지르는 흰색 승합차가 보이는데, 운전자는 급히 브레이크를 밟아 차를 멈춰 세워 가까스로 사고를 모면했다. 이 영상은 ‘오프로드 김여사’라는 이름으로 각종 인터넷 사이트와 SNS에서 급격히 퍼지고 있다.

 

 

이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눈으로 보고도 믿기지 않을 만큼 아찔한 상황에 사고가 나지 않은 것이 다행이라며 저렇게 운전하는 사람들에게 제재가 있어야 한다는 의견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