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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리 소셜 리포트 3월호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의 성공요건 찾아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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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veRe 소셜리포트 3월호 from CIZION on Vimeo.

 

온라인 프로모션과 SNS를 활용한 소셜 마케팅 사례를 소개하는 라이브리 소셜 리포트 3월호가 나왔습니다.

 

■ Gamification #1. 게이미피케이션, 실패하지 않으려면?

■ Gamification #2. PBL(포인트, 배지, 순위판) 없는 게이미피케이션, 코카콜라 Chok의 사례


 

앞서 두 개의 포스팅으로 소개해드렸던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을 이번 소셜리포트에서 직접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게이미피케이션이란 무엇인지, 또 성공적인 게이미피케이션을 위한 조건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확인 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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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라이브리 소셜 리포트의 주제입니다.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의 성공요건 찾아내기)

 

1.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이란?

  1. 게이미피케이션의 정의
  2. 게이미피케이션의 목적
  3. 게이미피케이션의 부상
  4. 게이미피케이션의 위기
  5. 게이미피케이션에 대한 비판

2. 게이미피케이션의 성공? 지속성, 실질적 보상

  1. 지속성
  2. 실질적 보상

3. Case : Coca -Cola Chok 캠페인

  1. PBL(포인트,배지,순위판)없는 게이미피케이션
  2. 성공요인
  3. 교훈

4. Gamification의 Why, How, What

  1. 왜 사용자들이 참여해야 하나
  2. 어떻게 사용자의 심리를 자극 할 것인가
  3. 무엇으로 구체화 하여 서비스 할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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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리는 국내에 본격적으로 SNS가 활용되기 시작한 2010년부터 약 500개의 기업 파트너들과 다수의 소셜 마케팅 및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SNS를 활용한 마케팅 노하우와 성공 케이스를 쌓아가고 있습니다.
소셜을 활용한 마케팅을 기획하시거나 최신 온라인 마케팅/이벤트 트렌드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라이브리 활용 사례를 모아 ‘라이브리 하우 투’라는 이름으로 2013년 한해동안 소개를 해드렸었는데요.



2014년을 맞아 새롭게 단장한 ‘라이브리 소셜 리포트’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4월에도 재미있는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잘 보았습니다.” 라고 댓글 달아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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