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리 : LiveRe Blog

라이브리 소셜 리포트 8월호 [라이브리 소셜댓글 이벤트 200% 활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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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명의 기업 마케터분들께 물었습니다.

소셜댓글 이벤트에 라이브리를 사용하는 이유는?

1위.  쉽고 빠른 설치 지원(35%)

2위.  안정적인 API 및 원활한 서버 지원(27%)

3위.  통계 자료 및 관련데이터 추출의 용이함(22%)

4위.  가볍고 유연한 커스터마이징(16%)

 

라이브리를 설치하면서 가장 많이 질문하는 베스트5는 아래와 같습니다.

질문1.  로그인 계정, 많이 붙여야 좋은 건가요?

질문2.  디자인 변경, 어디까지 무료로 가능한가요?

질문3.  개인정보수집, 어떻게 하면 되나요?

질문4.  이벤트 가이드, 어떻게 줘야 하나요?

질문5.  이벤트 극대화 방안이 있을까요?

 

 

 

그럼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위 질문에 대한 답변을 상세히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질문1.  로그인 계정, 많이 붙여야 좋은 건가요?

답변.  로그인 버튼은  ‘페이스북/네이버/트위터/카카오’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른 SNS(싸이월드, 구글플러스, 링크드인 등)도 무료로 활용가능 하지만 효과가 매우 미미합니다.

1) 페이스북 : 현재 가장 많른 참여율을 보이고 있으며, feed에서의 유입률 또한 가장 높습니다.

2) 네이버 : ’14년 8월부터 트위터 댓글량을 넘어서기 시작했으며 현재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계정은 거의 모든 국민들이 가지고 있는만큼 대중의 참여를 유도하기 쉽습니다. 

                    (※ 10월부터 네이버 블로그 글쓰기API가 제공되며, 블로그 친구들간의 공유가 가능해집니다.)

3) 트위터 : 이벤트를 참여량을 늘리는데 효과가 있으나 상대적으로 체리피커 계정이 많습니다.

4) 카카오 : 게임관련 이벤트에 반응이 가장 좋은 편이며, 핸드폰 번호를 기반으로 한 SNS인 만큼 체리피커 계정이 가장 적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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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2.  디자인 변경, 어디까지 무료로 가능한가요?

답변.  무료로 번경가능한 디자인 범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댓글창의 경우, 프로필이미지/ 입력창내문구/ 보내기버튼 색상/ BG색상

  2) 댓글리스트의 경우, 댓글보기 방식(더보기/페이징)/ 1회 노출갯수

  3) 기존에 있는 요소를 제거하는 형태 (예>로그인 버튼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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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이브리 댓글창 디자인변경 영역>

①   BG(백그라운드)컬러의 경우, 이벤트 배경과 어울리는 색상값을 알려주시면 되겠습니다.

②   프로필 이미지는 로그인하기 전에 기업이나 제품의 브랜드를 노출하는 영역입니다.

       65x65px의 사이즈로 작업하시어 JPG파일로 전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③   로그인 전 가이드 문구 (상하 2군데), 로그인 후 자동삽입 문구(1군데)

④   보내기 버튼의 경우, 원하시는 색상값을 알려주시면 되겠습니다.

⑤   댓글리스트의 더보기 방식의 경우, 원하는 형태와 1회 노출 갯수를 알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라이브리 로고(powered by LiveRe)는 서비스 정책상 임의로 가리거나 뺄 수 없습니다.

     – 나머지 변경 사항에 대해서는 유료로 비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담당자를 통해 문의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질문3.  개인정보수집, 어떻게 하면 되나요?

답변.  고객사에서 직접 만든 개인정보동의 및 수집창을 글쓰기 완료시, 자바스크립트 함수를 호출해드리는 형태로 제공합니다.

라이브리는 개인정보에 해당하는 내용을 시지온이 운영하는 자체DB에 저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고객사에서 직접 만든 개인정보동의 및 수집창을 글쓰기 완료시, 자바스크립트 함수를 호출해드리고 있습니다. 저희가 제공하는 ‘실시간 동기화 가이드’ 문서에 따라서 원하는 데이터를 함께 매칭하여 저장하시면 되겠습니다.

팝업창으로 제작시 브라우저 설정에 따라 팝업을 차단하는 경우가 발생함으로, 레이어팝업로 제작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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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페이스샵, 빈폴 이벤트 개인정보수집창 예시>

 

질문4.  이벤트 가이드를 어떻게 줘야 하나요?

답변. 이벤트 이미지 하단, 라이브리 댓글창 상단에 아래 사항을 필히 기입해주세요.

  – SNS 버튼을 차례대로 눌러 로그인하면 여러 개의 SNS로 동시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버튼 아래의 체크박스를 클릭하면, 보내고 싶은 SNS로 선택적 공유가 가능합니다.)

  – 자사의 회원로그인을 하고, 더 많은 SNS로 댓글을 공유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집니다.

 

소셜댓글 이벤트를 통해서 기업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원합니다.

1)  참여자의 SNS 채널을 통해 제품이나 브랜드를 주변에 더 많이 홍보하는 것

2)  회원가입을 유도하여 차후 마케팅 대상 또는 구매자로 유도하는 것

따라서, 위의 가이드를 통해서 참여자의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참여를 유도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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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르(ELLE) 이벤트 안내문구>

 

 

질문5.  이벤트 극대화 방안이 있을까요?

답변.  1)  이벤트 시기와 맞물려 자사에서 운영중인 페이스북 페이지 또는 공식 트위터 타임라인에 이벤트 내용을 공유합니다.

          2)  페이스북, 트위터, 또는 네이버에 광고를 함께 집행하시는 경우에는 각각의 계정 참여율울 높일 수 있습니다.

          3)  SNS feed에 노출시, 광고보다는 자연스러운 커뮤니케이션 형태로 노출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벤트 종료 후, 라이브리 관리센터(insight.LiveRe.com)를 통해서 유입자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홍보에 기여한(유입자를 많이 생성한) User ID를 추출하면, 리타겟팅 광고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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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리 이벤트가 추구하는 가치는 능동적이고 자율적인 참여입니다.

1)  이벤트의 성격과 기업의 브랜드에 맞는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합니다.

2)  멀티포스팅을 통해 참여대비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3)  참여자가 SNS 공유유무를 스스로 선택하게 함으로써 광고노출의 공해를 줄이고자 합니다.

4)  유입자 데이터를 통해 성과측정(ROI)을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5)  24/7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깨끗하고 건강한 커뮤니티를 만들어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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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진 (@kisssjin)

현재 ㈜시지온의 컨설팅&세일즈 이사로서 라이브리의 B2B 세일즈, 마케팅 전략을 전두지휘하고 있습니다. 행동생태학(Behavioral ecology)과 뉴로마케팅(Neuromarketing)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텍스트 기반의 커뮤니케이션을 넘어서는 새로운 방식에 대해 항상 고민하고 있습니다. 취미는 아파트 주변걷기와 레고블럭맞추기이며, 드디어 다음주에 품절남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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