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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리 소셜리포트 10월호 [페이스북 페이지 탭, 하이브리드 플랫폼으로 진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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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리포트 10월호 헤드

 

 

 

 

 

 

<라이브리 소셜 리포트 10월호>

 

 

라이브리 소셜리포트 10월호에선 라이브리와 페이스북 페이지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시작하기 전, 몇가지 질문에 대해 잠시 생각해 볼까요?

 

 

첫 번째, 카카오플러스친구와 네이버 배너광고를 진행하면서, 페이스북 페이지 댓글 이벤트 중인가요?

두 번째,  단조로운 댓글창, 비슷한 이벤트 기획, 작성자도 고객도 이제는 지루함을 느끼지 않나요?

마지막 세 번째, 당첨자 선정과 결과보고서 작성으로 오늘도 야근 예정인가요?

 

그렇다면 이번 소셜리포트가 여러분의 고민해결에 도움이 될 것 입니다.

 

 

 

 

“효과적인 채널을 골라 이벤트를 진행하고 고객의 참여를 통해 다른 채널로의 확산을 일으킬 수 있는 일석이조의 방법이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위의 고민은 페이스북 페이지와 소셜댓글 라이브리(LiveRe)를 통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지원하는 아이프레임 앱(Iframe App)으로 페이지 탭을 추가하여 이벤트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보통 ‘페이스북 앱’, ‘페이스북 탭’, ‘페이스북 페이지 앱’, ‘ 페이스북 페이지 탭’이라고 합니다. 이벤트 페이지를 아이프레임으로 그것도 무료로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는 것 때문에 다양한 이벤트에 활용되고 있죠.

대부분 페이스북 페이지 탭의 이벤트는 페이스북 댓글 플러그인을 통해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마케터 입장에서는 이벤트 참여율과 효과적인 채널을 고려한 가장 기본적인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페이스북 외의 다른 채널에 자체적으로 확산이 되지 않는 것이 큰 단점입니다.
라이브리는 페이스북 댓글플러그인과 어떻게 다른지 실제 플러그인 이미지를 통해 비교해 보았습니다.

 

 

 

 

      페이스북 댓글 플러그인      VS   라이브리 소셜댓글 플러그인

 

페이스북댓글플러그인 라이브리댓글플러그인

 

 

먼저, 사이트 운영자의 입장에서 비교해 볼까요?

 

 

 

 

 

페이스북 댓글 플러그인 ▶ 무료 플러그인

 

[장점]

• 비용이 무료다.

• 페이스북 계정을 가진 참여자만을 대상으로 하기에 적합하다.

 

[단점]

•라이브리가 장점으로 제공하는 기능들이 없다. (단순한 텍스트 작성창 제공)

 

 


 

 

라이브리 소셜댓글 플러그인  ▶ 참여자 극대화, 관리 효율성 증대
[장점]
• 참여자 댓글수가 5배 이상 증가한다.
• 개인정보동의 및 수집이 용이하다. (관련 함수 호출이 가능하다)
• SNS별 통계/분석 그래프를 통해 쉽고 빠르게 결과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 디자인 및 기능에 대한 원하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 아이디별 유입자데이터를 통해 기여도 높은 참여자와 체리피커를 구분할 수 있다(당첨자 선정에 반영)
[단점]
• 비용이 발생한다. (유료)

 

 

페이스북 댓글 플러그인은 무료로 사용가능하나 단순 텍스트 댓글창만을 제공하여 다양한 이벤트에서 활용하기에는 아쉬움이 많습니다. 이에 반해 라이브리 플러그인은 페이스북 외에 트위터, 카카오, 네이버 등 다양한 소셜 계정 연동을 통해 참여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 커스터마이징과 데이터 분석/제공을 통해 마케터입장에서 편리하면서도 똑 소리나는 활용도 높은 댓글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댓글 작성자인 ‘고객’의 입장에서 비교입니다.

 

 

 

 

 

페이스북 댓글 플러그인 ▶ 편리성

 

[장점]

• 앱인증을 별도로 하지 않아도 댓글 작성과 공유가 가능하다.

• 페이스북 친구링크(@홍길동)를 걸 수 있으며 댓댓글 작성시 자신의 담벼락과 연동이 된다.

 

[단점]

• 페이스북에만 댓글 공유가 가능하다.

• 기능이 제한적이고, 디자인이 심미적이지 않다.

(정적이고 단조로움, 이벤트 기획 이미지와 어울리지 않을 수 있음)

 


 

 

라이브리 소셜댓글 플러그인  ▶ 다양성, 재미
[장점]
• 페이스북 계정이 아니더라도 카카오, 네이버, 트위터 계정으로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 댓글 작성시. 스티커, 사진/동영상 기능을 좀 더 쉽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페이스북과 같이 댓글 좋아요, 댓댓글 기능을 기본으로 갖춤)
[단점]
• 라이브리 앱인증 절차를 최초에 한 번은 거쳐야 한다.
• 친구링크가 제한적이다. (트위터만 가능)

 

 

 

 

 

 

 

 

페이스북 댓글 플러그인은 페이지 앱이지만 페이스북 댓글창과 흡사하여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고 페이스북 기능(친구링크,좋아요 등)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페이스북 계정외에 다른 계정으로 이벤트의 참여가 불가능하며, 편집이 불가능한 댓글창 디자인은 이벤트 페이지의 이미지와 어울리지 않을 가능성이 다분합니다.

이에 비해 라이브리 플러그인은 다양한 소셜 계정 연동으로 참여율을 높일 수 있고 다양한 채널로의 이벤트 확산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기능을 갖춘 댓글 플랫폼이기 때문에 창의적인 이벤트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로 정리된 내용이 눈에 잘 들어오지 않는다면, 기업 이벤트 활용사례를 통해 자세하게 살펴볼까요?

 

 

 

 

 

 

 

 

 

기업 활용 사례

 

 

 

 

 

 

사례 1. 댓글 작성 시 스티커 활용하기

 

기업의 브랜드와 캐릭터를 댓글로 남길 수 있도록 스티커로 활용합니다.

 

 

 

스티커활용

 

(테스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제공해드린 제원가이드에 맞춰 캐릭터를 전달해주시면 스티커로 활용가능합니다.

• 일반 스티커보다 동적인 스티커가 사용자의 적극적인 반응을 유도합니다.(GIF파일로 제작)

• 스티커 클릭시, 원하 는사이트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 종류별 사용량과 스티커를 사용한 SNS계정에 대한 통계/분석이 가능합니다.

 

 

 

 

 

 

사례 2. 여러 사이트의 댓글 동기화하기

 

어디서 댓글을 쓰든 실시간으로 동기화하여 보여줍니다.

 

 

 

댓글동기화

 

 

• 설치코드 내에서 Refer URL을 설정하여 여러 사이트의 댓글을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 댓글 내용과시간, 카운트가 모두 동시에 업데이트 됩니다.

• 각각의 페이지에서 작성되는 댓글을 효율적으로 모아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사이트별, SNS 로그인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해피빈에서는 네이버 계정이, 페이스북 탭에서는 페이스북 계정이, 블로그에선 카카오 플러스친구를 통한 카카오계정이, 가장 많은 댓글 참여를 보였습니다.)

 

 

 

 

 

사례 3. 모바일 웹에서 댓글 이벤트하기 

 

모바일에서도 손쉽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웹

 

 

 

• 모바일웹에도 PC웹에 설치한 동일한 자바스크립트를 통해 설치

• PC웹과 모바일웹의 댓글이 실시간 동기화

• 모바일 사이즈에 맞는UX/UI로 자동 변경

• PC웹에서 제공하는 기능(스티커, 평점등)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례 4. 실시간 채팅기능

 

사이트 방문자들과 실시간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채팅

 

 

(테스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사이트에 방문 중인 사람들과 SNS로 실시간 채팅이 가능합니다.

• 자신이 작성한 댓글과 친구가 작성한 댓글을 좌우병렬 구조로 보기 쉽게 배치합니다.

• 실시간 로딩버튼을 활용하여 채팅의 피로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 패션쇼, 컨퍼런스, 제품발표회, 실시간 방송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례 5. 개인정보동의 및 수집하기

 

댓글 내용과 계정을 개인정보와 함께 저장합니다.

 

• 개인정보에 해당하는 내용을 시지온이 운영하는 자체DB에 저장하지 않습니다.

• 고객사에서 직접 만든 개인정보동의 및 수집창을 글쓰기 완료시, 자바스크립트 함수를 호출해드리는 형태로 제공합니다.

• 라이브리가 제공하는 ‘실시간 동기화 가이드’ 문서에 따라서 원하는 데이터를 함께 매칭하여 저장하시면 되겠습니다.

• 팝업의 경우 브라우저 설정에 따라 차단하는 경우가 발생함으로, 레이어 팝업로 제작하셔야 합니다.

 

 

 

 

 

다양한 기업의 라이브리 활용사례를 살펴보니

재미있는 이벤트 아이디어가 떠오르나요?

 

연말연시 라이브리를 활용하여 다양한 고객들과 함께 소통이 넘치는 이벤트를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라이브리 이벤트가 추구하는 가치는?  능동적이고 자율적인 참여!

1)  이벤트의 성격과 기업의 브랜드에 맞는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합니다.

2)  멀티포스팅을 통해 참여대비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3)  참여자가 SNS 공유유무를 스스로 선택하게 함으로써 광고노출의 공해를 줄이고자 합니다.

4)  유입자 데이터를 통해 성과측정(ROI)을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5)  24/7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깨끗하고 건강한 커뮤니티를 만들어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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